Facebook Marketing

fb_header세상에 인터넷이 없었던 시절, 상점가에 유난히 손님들이 많이 드나드는 개성있는 점포들은 하나같이 넉살 좋은 사장님과 싹싹한 직원, 단골 손님들의 정겨운 담소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것이야말로 오리지널 소셜의 풍경. 초고속으로 찾아 온 고도 성장기와 대량 생산된 공산품이 매스미디어를 통해 단방향으로 주입식 광고를 선전하면서 증폭된 소비자의 불만이  바야흐로 인터넷과 웹의 등장으로 인해 세상의 판도를 바꿔 놨습니다. 일방적인 광고와 정보전달에 대한 반작용으로 형성된 소셜 네트워크의 열풍!
현 소셜 네트워크의 가장 성공한 플랫폼으로 지금도 진화하고 있는 페이스북 마케팅은 그래서 동참하는 것만으로도 그 가치가 높습니다.

fb_benefits

 

fb_01

dg_01
>> 페이스북 사용자 가운데 55%가 하루에 한 번 이상 페이스북에 접속
dg_02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 시간의 25% 이상을 페이스북에 할애
dg_03
>> 사용자들이 주로 활용하는 스마트폰의 기능은 이메일(78%), 웹서핑(73%), 페이스북(70%)
dg_04
>> 친구들과 연락하는 수단은 문자 메시지(49%), 통화(43%), 페이스북 메시지(40%)

내 친구, 내 커뮤니티, 내 소셜 활동의 대부분이 페이스북을 통해 이뤄지고 있는 세상. 당신의 고객, 잠재고객, 혹은 아무 관련이 없는 사람이라도 페이스북은 현재 가장 거대한 소셜 네크워크 시장이자 마케팅의 구심점. 구글(구글 플러스)도 부러워하는 페이스북의 아성과 성공은 곧 우리 비즈니스가 나아가야 할  온라인 마케팅의 지표입니다.

fb_02

수 많은 설문조사와 리서치를 바탕으로 장기간의 데이터 수집 과정을 통해서야 비로서 내 비즈니스의 타겟층을 분류, 이해, 분석할 수 있었던 종전 미디어 방식과 달리 페이스북은 실제 사용자가 페이스북 계정오픈 시 제공되는 인적사항과 거주지 정보, 취미와 관심사을 빠르게 취합해 우리 회사의 타겟층에 꼭 맞는 정확한 광고, 소비자가 듣고 싶은 목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fb_03

기업이 일방적으로 해 왔던 광고활동에서 소비자가 주인이 되어 상품과 서비스와 컨텐츠에 대해 호불호를 표현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빛의 속도로 정보를 전파할 수 있는 트위터의 장점과 스쳐 지나가기에는 중요하고 매력적인 컨텐츠를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는 블러그의 장점이 합체된 페이스북은 기업이 지닌 가치관과 개성 넘치는 목소리를 사진과 콘텐츠, 동영상을 통해 소비자와 나누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fb_04

이번에 발매된 신상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과 피드백이 궁금하다면?
매장에서 일일이 설문조사를 받고 담당자에게 보고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과 마케팅 비용대신 고객의 즉각적인 의견과 피드백이 가능한 곳!
수 천명의 팬을 거느린 페이스북 페이지야말로 최소한의 예산으로 판매, 운영, 인적 자원, 연구 개발, 홍보 활동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는 마케팅의 보고입니다.

fb_05

내일부터 시작되는 스토어 세일에서 그랜드 오프닝 기념 행사, 온라인 매장의 Private sale을 가장 빠르게 알릴 순 없을까?
Special Offer, Event 공지와 함께 쿠폰까지 발행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페이지! 소비자가 “좋아요”를 누른 팬페이지의 월(담벼락)에 올라오는 모든 내용들은 라이크를 누른 팬을 포함, 팬의 절친들에게까지 인맥의 파도를 타고  광범위한 확산 및 높은 참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fb_06

인터넷 검색이 ‘링크’를 중요시 한다면 페이스북은 ‘좋아요’ 버튼과 댓글을 통해 소비자 개개인과의 ‘호감’과 ‘좋은 관계 형성’에 기반을 둡니다. 집단 지성에서 친구 지성으로, 좋은 컨텐츠를 좋아하는 사람끼리 공유하며,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기 구축에 결정적 영향을 끼치는 ‘좋아요’ 야말로 페이스북 팬페이지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fb_07

‘라이크’를 눌러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선택적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기업에서는 원하는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페이스북 팬페이지. 라이크의 숫자가 30이상 되면 팬의 성별, 연령, 지역, 언어는 물론 포스팅에 대한 피드백 통계 분석까지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인사이트를 통해 취합된 정보는 고객의 Needs와 성향을 파악해 향후 페이지 컨텐츠 기획 및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됩니다.

fb_08

내가 잠자고 있는 이 순간에도 지구 반대편의 고객은 우리 회사 팬페이지의 포스팅을 살펴보며 ‘좋아요’ 버튼으로 ‘글로벌한 호감’을 표시하며 3일간의 짧은 세일 프로모션 기간을 널리 알리기 위해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세일 소식은 고객의 개인 페이스북을 타고 친구의 친구까지 순식간에 전파됩니다. 페이스북의 팬페이지는 신제품 개발에 고객의 의견 반영 – 고객의 Needs에 맞는 제품 출시 – 고객의 자발적인 홍보라는 마케팅 시나리오를 가장 이상적으로 구현합니다.

fb_09

컨텐츠 프로슈머 (좋은 컨텐츠를 구별하고 좋은 컨텐츠를 공유하는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에 익숙한 사용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참신한 기획의 컨텐츠는 파워 블로그에 당당히 공유되며, 웹페이지와 연동하여 최신 블러그가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기도 합니다. Twitter, Pinterest, Youtube를 통해 재조명된 컨텐츠는 인터넷 검색엔진에서도 상위에 랭킹되는 시너지 효과를 얻습니다. 하나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다른 새로운 소셜 미디어를 손쉽게 로그인 할 수 있는 소셜 로그인 기능 또한 마케팅 툴로 나날이 진보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인기를 반영합니다.

fb_10

페이스북 사용자의 친구 보유 수는 평균 130여명. 만약 당신 회사의 페이스북을 좋아하는 고객이 100명을 넘어섰다면 그 100명의 연결된 친구, 그 친구의 친구까지 기업의 메시지와 홍보전략, 프로모션 등을 노출시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정확한 표적 수용자를 대상으로한 광고를 시행하고자 할 때 비슷한 연령대와 학연, 지연, 공통의 관심사와 취미를 보유한 고객의 친구들로부터 관심을 얻는 훌륭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Contact us for a free consultation !

E-mail: art@sisunthink.com / Tel: (201) 482-0893